-
[추리 소설] 히가시노 게이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리뷰독서 2024. 7. 19. 22:00728x90반응형SMALL
히가시노 게이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오랜만에 읽었습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기쁩니다.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은 정말 매 편 추리소설이 따분하게 일관성이 있지 않아 지루하지 않습니다.
매 책마다 다양한 소재로 정말 추리의 반전에 반전이 거듭나며 정말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이번 나미야의 잡화점은 평소 다른 추리소설과는 달리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아요. 추리라기 보단 참신한 소재로 독자들에게 다가오게 하는 정말 대작이라고 생각해요.
나미야의 잡화점에서 일어나는 과거와 미래에 대한 소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나에게도 일어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신기하면서도 긴장감 있게 각 편지에 대해 진심으로 읽으며 제 자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읽으면서 점점 과몰입하여 눈물도 나고 감정도 올라오고 그러더라고요.(나만 그런가..)
그래서 읽으며 감정을 내려놓고 보려 해도 그럴 수 없을 정도였어요.
부모님, 가족, 형제, 연인 등 편지의 내용을 주고받는 내용들은 서로 다른 사람들이 겪는 이야기이지만
다 같은 연결고리를 보여 주고 있어요.
'감동과 소통'이 두 가지로 저는 이 책에 대해 설명하고 싶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속에 있는 말 못 할 말들도 많고 평소에도 누구에게 이 이야기를 하면 좋을지 생각을 많이 해요.
어떤 사람인지 누구인지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에 이 책을 보며 배웠어요.
누가 누구에게,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소통하여도 소통은 정말 누구에나 필요한 덕목 같습니다.
이 책은 남녀불문 나이불문 소개해주고 싶어요.
나미야 할아버지와 그와 관련된 모든 이들이 나미야의 잡화점으로 편지로 보내며 소통하는 이 책,
당신에게는 어떤 의미였나요?
자유롭게 댓글로 소통하고 싶습니다.
다음 책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가면 산장 살인 사건'으로 돌아올게요.728x90반응형LIST'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아 도서] 양경아. 나도 부모는 처음이야 1개월~36개월 (2) 2024.12.09 [뇌과학 도서] 데이비드 이글먼. 더 브레인 (The brain) (0) 2024.11.19 [뇌과학 도서] 우울할 땐 뇌과학 강추합니다. (3) 2024.10.18 [추리 소설] 히가시노 게이고. 옛날에 내가 죽은 집 독서 후기 (3) 2024.10.17 [추리 소설] 히가시노 게이고. 가면 산장 살인 사건 리뷰 (0) 2024.07.22